운동자료

이전

홈으로

제목

거대한 어깨를 만들기 위한 단 네개의 운동

작성자 굿닥지기(ip:)

작성일 2019-08-02

조회 111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나의 어깨 훈련 철학은 "지금까지 해온 기본적 훈련보다 나은 것은 없다" 이다.
나는 선수 생활을 시작한 수년 이래로 내 훈련의 아무것도 바꾸지 않았다.
심지어 나는 중량도 바꾸지 않았으며, 시즌기에도 비시즌기와 같은 파워를 유지한다.

나에게는 단지 "기본적 훈련"만이 있을 뿐이다.

나는 지금 태국에서 살며, 훈련한다. 보디빌더로서 태국에서 산다는 것은 하나의 장점이 있다.
우리에게는 단지 바벨과 덤벨 등의 기본 기구만이 있을뿐이다. 이것은 다시 말하지만 '단점'이 아닌 '장점'이다.

체육관에는 어떤 종류의 그럴듯한 머신 기구도 없다. 체육관에 있는 것들은 모두 직접 만들어진 것들이다.
벤치와 바벨, 덤벨, 그리고 스쿼트랙. 그리고 단 하나의 머신 기구인 "스미스 머신"조차도 직접 만들었다.
그리고 이것들이 우리 체육관이 갖고 있는 전부이다.

처음 내가 운동을 시작했을때, 나에게 보디빌딩을 가르쳐주는 사람은 없었다. 보디빌딩에 관한 모든 것은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훈련하고 있는지를 보면서 배워 나갔다. 나는 아무런 생각도 없이 단지 따라하기만 했을 뿐이다. 어깨운동을 할때에 어깨의 각 세부분에 대한 효과적인 훈련 방법도 단지 다른 사람들의 훈련하는 못습을 보고 따라하면서, 어떤 운동이 어깨 각 부분에 가장 효과적인지 몸으로 느껴 가면서 배웠다.

운동을 했을때 그 운동이 어떤 부위에 가장 고통스런 자극을 주는지를 느낌으로써 각 부위에 대한 효과적인 운동들을 스스로 발견하였고 어떻게 운동을 실시해야 하는지를 배웠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나는 어깨 근육의 완벽한 발달을 위한 최고의 운동으로 스미스 머신 프레스와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벤트오버 래터럴 레이즈, 시디시티드 얼터네이즈, 덤벨 프런트 레이즈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러한 방식으로 나는 내가 자극을 전달하고 싶은 부분에 정확하게 자극을 주는 효과적인 방법을 경험적으로 알게 되었다.

태국에 있는 체육관의 기구들이 단순함에 따라 나의 훈련도 더욱 기본적인것이 되었다.
나는 항상 밀리터리나 비하인드 넥 자세의 스미스 머신 프레스로 어깨 운동을 시작 하여, 사이드 래터럴 레이즈, 벤트 오버 래터럴 레이즈, 프런트 레이즈를 실시한다. 스미스 머신 프레스를 제외한 세 운동은 모두 덤벨을 이용한다. 이러한 어깨 훈련 방식은 내가 10년 전에 운동을 시작할 때부터 해온 것이다.
아무것도 변한것은 없다. 다만 나의 힘은 커졌고 가장 강한 보디빌더 중의 하나가 되어 있다는 것 외에는.

이와 같이 운동에 있어서의 기본 뿐 아니라 훈련 테크닉에 있어서도 나는 기본적인 테크닉만을 사용한다.
치팅과 같은 테크닉은 아무런 도움도 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관련 근육의 도움없이, 해당 운동 부위 자체적으로만 들수 있는 최대의 중량을 사용하여 훈련을 하는 것만이 최대의 자극을 해당 부위에 전달할 수 있다.

자 이제, 체육관에 이런저런 머신기구가 없다구 불평할 필요는 없다.
바벨과 덤벨만 있다면 어디서든 떡 벌어지고 거대한 어깨를 만들수 있다.
나의 몸이 그것을 말해주고 있지 않은가!
                        

첨부파일 고급훈련 복사.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