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동자료

이전

홈으로

제목

보디빌딩으로 얻을 수 있는 효과들

작성자 굿닥지기(ip:)

작성일 2019-08-02

조회 27

평점 0점  

추천 추천하기

내용

1) 보디빌딩은 근력과 근지구력을 향상시켜 줍니다.
무거운 중량을 들어올리고 밀어내는 것을 기본으로 하는 운동이니, 근력과 근지구력의 향상은 당연한 것이겠죠. 주변에 무거운 것을 옮길 일이 있으면 도맡아서 일을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기는 하지만, 힘이 세다는 것은 분명 기분 좋은 일이자 건강의 척도이기도 합니다.

2) 보디빌딩은 근육량 증가를 통한 신진대사의 촉진으로 체지방을 감소시킵니다.
근육은 쉬고 있는 동안에도 칼로리를 왕성하게 소모합니다. 보디빌딩을 통해 근육이 발달하면 잉여 칼로리가 지방으로 전환되는 일이 줄어들 게 됩니다. 그러므로 체지방을 감소시키는 효과적인 운동인 달리기와 수영, 싸이클 등의 유산소 운동과 함께 보디빌딩을 한다면 체지방 감소에 있어서는 단연 최고의 효과를 얻을 수 있게 됩니다.

3) 보디빌딩은 불균형적인 신체를 교정시키고 균형을 잡아줍니다.
보디빌딩을 하기 위해 헬스클럽에 가게 되면 어떠한 트레이너라도 가장 먼저 말해주는 것이 있습니다. 하나는 준비운동과 정리운동의 중요성이고 또 하나가 올바른 운동 자세입니다. 무거운 중량을 사용하므로 자세가 바르지 못하다면 부상의 위험도 있거니와, 올바른 자세는 근육 발달의 기본이기 때문입니다. 또한 보디빌딩은 신체의 모든 부분에 대해서 골고루 운동하게 되는 흔치 않은 운동입니다. 작게는 체격의 변화에서 크게는 신체의 교정까지 이루어지게 됩니다.

4) 보디빌딩은 신체의 유연성과 순발력을 발달시킵니다.
다소 의외라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단거리 육상선수를 떠올려 보세요. 최대한의 가동범위와 폭발적인 스피드를 요하는 단거리 선수의 몸은 보디빌더의 우람한 몸매를 연상케 합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의 방법에 따라 순발력에 목표를 둘 수도 있으며, 유연에서 초점을 맞춰서 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요소들이 기계적으로 분리되어 있는 것은 아니며 일반적인 보디빌딩 트레이닝 과정에 자연스럽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디빌딩은 동작범위를 가능한 한 길게할 때, 최선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근육을 최대한 많이 자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디빌딩을 하면 둔해진다" 이 말은 보디빌딩 매니아들이 가장 싫어하는 말입니다. 너무 억울하기 때문이죠.

5) 보디빌딩은 심폐기능을 강화합니다.
사실 보디빌딩의 주된 트레이닝 과정인 웨이트 트레이닝은 무산소형태의 운동이므로 근육 성장을 통한 근력증가에 보다 효과적 운동이며, 심폐지구력 향상에는 큰 영향을 끼치지 않습니다. 하지만 현대의 보디빌딩은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고 있습니다. 준비운동, 정리운동의 과정에 포함되기도 하며 체지방 감소를 위해 트레이닝 과정에 포함하기도 합니다. 또한 향상된 심폐지구력은 트레이닝 할때에 지치지 않도록 하므로 더욱 효과적인 근육 성장을 가져오기 때문에 보디빌더들은 유산소 운동을 자신의 운동 프로그램에 반드시 포함시킵니다. 따라서 보디빌딩은 웨이트 트레이닝과 유산소 운동을 결합한 형태로 보는 것이 적절합니다. 보디빌딩이 심폐기능을 강화한다는 것은 바로 이러한 전제 하에서입니다.

첨부파일 보디빌딩이란.jpg

비밀번호
수정

비밀번호 입력후 수정 혹은 삭제해주세요.

댓글 수정

이름

비밀번호

내용

/ byte

수정 취소
비밀번호
확인 취소